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질염 치료 카네스텐 질정 후기, 가격, 사용법, 효과, 주의할 점(얼마나 깊숙이 넣어야 하지?)

by 프롬우줐 2022. 9. 15.
728x90

질염 자가치료

20대 때는 질염이 없었는데 30대가 되니 질염이 1년에 한두번씩 걸리네요. 이제까지는 매번 산부인과에 가서 균검사를 하고 결과가 나오면 먹는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런데 항상 똑같은 '칸디다균'이더라구요. 균검사 비용만 3만원이 훨씬 넘었던 기억이라 매번 부담스러웠습니다.

 

이전과 같은 증상을 보여서 이번에는 질정을 약국에서 직접 구입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카네스텐 질정 1Day' 후기, 사용법, 그리고 제가 실수했던 주의할 점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네스텐 질정  1질정 (1Day)

카네스텐 질정은 1질정과 6질정이 있는데 저는 1Day로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카네스텐은 '칸디다성 질염'에 효능을 가진 약입니다. 칸디다균은 보통 질 내 산도가 깨져서 쉽게 발병한다고 하죠. 

 

가격

가격은 22년9월 기준, 수원에서 12,000원에 구입했습니다. 보통 10,000원~15,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사는 수원 ㅇㅇ구가 생각보다 약국의 약값이 비싸서 만오천원일까봐 긴장했는데 적당한 가격이었습니다.

 

사용법

저는 질정을 처음 사용해서 사실 공포감도 좀 있었는데요. 이걸 어떻게 내 그것에!!! 그래서 사용법을 꼼꼼히 읽고 진행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설명서, 질정, 어플리케이터 이렇게 3가지 구성입니다.

 

카네스텐 질정은 어플리케이터라고 알약 형태인 질정을 효과적으로 넣어주기 위한 도구 입니다. 굳이 필요한가? 했는데 매우 유용한 도구였습니다. 

 

알약 포장을 보고 저는 처음에 질정이 5개인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1day인데 한번에 5개를 넣는 건가? 하고 놀랐더랬죠.

 

그런데 질정은 가운데 부분에만 있고 나머지 4개는 완충 역할을 하는 부분이었나 봅니다. 하하;; 저만 당황한거 아니죠?

728x90

【사용법 요약】

1.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는다

2. 어플리케이터 손잡이 부분을 끝까지 당긴다

3. 질정 포장을 벗긴후, 둥근 부분이 앞으로 가도록 한 후 어플리케이터 앞부분에 넣는다

4.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운 후 질정을 담은 어플리케이터를 JIL 내에 삽입한다

5. 충분히 넣은 후 어플리케이터 손잡이를 눌러 질정을 넣는다.

6. 어플리케이터를 JIL 내에서 뺀다

 

약이 고루 퍼지게 하기 위해서 취침전에 사용하거나 넣고 30분 이상 누워있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저는 손 말고도 JIL 내에 삽입하는 이 어플리케이터도 앞부분을 비누로 씻었습니다. 

 

 

주의할점

 

이 질정을 충분히 깊이 넣어야 한다는데, 이 '충분히 깊이'가 도대체 얼마나 깊숙히 인지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처음 넣어보고 겁도 나서 저는 충분히 깊이 넣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저는 취침전에 넣지 않았기에 넣고나서 한시간 누워있다가 일상 생활을 했습니다.

 

그런데....!!!

 

 

넣고서 한 5시간 후에 질정이 녹지 않은 상태로 두동강이 난 채로 다시 튀어나왔습니다 흑ㅠㅠ  그래도 5시간은 몸속에 있었다고 완전 단단한 형태는 아니고 조금 힘주니까 바스라 지더라구요. 반쪽은 바스라져서 버리고 남은 반개는 다시 넣었습니다.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할 수 없어 손으로 쑤욱 넣었고 이후에 잘 녹아 정상적인 찌꺼기 형태로 나왔습니다. 

 

 

저는 어플리케이터의 알약을 넣는 뭉툭한 부분에서 아주 살짝 더 들어가게 넣고 뺏는데요, 여러분은 저보다는 조금 더 깊숙하게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JIL의 길이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잘 조절하셔요! 그리고 제가 넣은 후에 한시간 누워있었지만 이후에는 많이 걸어다녔는데 이런일을 경험하니 역시 취침전에 넣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후기&효과

 

저는 약이 반밖에 투입되지 않아서 그런지 다음날도 살짝 질염이 남아있는 것 같았습니다. 만약 한개가 완전히 흡수 되었다면 완벽히 치료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다음날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심했거든요ㅜㅜ)

저는 조금 심한편에 반개만 흡수되었는데도 3일 뒤에 완치가 되었습니다. 한번에 낫지 않으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며칠 지켜보시고 낫지 않았으면 약사와 상담해서 질정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제 생각에는 웬만하면 이 1day 질정으로 완치가 될 것 같습니다. 다음날도 증상이 남아 있다고 바로 다시 하기보다 2~3일 경과를 지켜보고 재사용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